구단소개 선수단 구단소식 리그정보 유소년 후원의집 쇼핑몰 티켓
 
 
 
 
 
구단뉴스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7-10-24
제목 안산, 스포츠에 환경의 가치를 더하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내용

 

 

안산 그리너스 FC,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그린 스타디움 시작

~스타디움에서 청소년들과 함께 쓰레기줍기 스포츠 선보여

 

  안산 그리너스 FC(구단주 제종길)는 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와 함께 지난 21() 시즌 마지막 홈경기에서 홈구장 와~스타디움을 그린 스타디움으로 만들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축구는 국민 누구나 좋아하는 스포츠다. 하지만, 경기장에는 선수와 관계자, 관중이 버린 일회용 생수병, , 응원도구들이 넘쳐난다. 이에 안산 그리너스 FC는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구단, 관중, 청소년이 함께하는 그린 스포츠 문화를 확산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또한 이 날은 업무 협약식 외에도 안산 그리너스 FC 선수단의 내 컵 쓰기 선언과 특별 프로그램으로 오젬코리아가 주관하는 안산지역 청소년 쓰레기 줍기 스포츠를 진행했다.

 

쓰레기 줍기 스포츠2020 도쿄 올림픽에 특정 관중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이벤트를 통하여 국가대표 선발전을 진행 중이며,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세 번째 한국 대표 선발전이 치러졌다.

 

쓰레기 줍기 스포츠5명이 한 팀을 이루어 정해진 시간 내에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가장 많은 쓰레기를 모아온 팀이 우승을 차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쓰레기마다 정해진 포인트를 합산하여 승부를 가리는 친환경 스포츠이다. (가연성 쓰레기 100g 10페트병 100g 10담배꽁초 100g 100) 오늘 대회 1등은 국가대표 예선 통과와 함께 안산 그리너스 유니폼과 영화 관람권 등 푸짐한 선물도 받았다.

 

당일 그린 스타디움 만들기 협약식에 참석한 안산 그리너스 FC 제종길 구단주는 안산은 바다와 숲이 조화를 이루는 환경도시를 지향한다. 우리 안산시가 친환경스포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재미있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한다면, 시민들의 에코라이프 확산에 좋은 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안산 그리너스 FC 박공원 단장은 홈경기 시 환경적 요소를 가미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환경에 대한 교육과 의식 전환에 초점을 맞췄다. 안산 그리너스 FC는 팀컬러가 녹색이여서 자연스럽게 스포츠와 환경을 접목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우리 안산에서 쓰레기 줍기 스포츠 국가대표가 나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는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스포츠에 환경의 가치를 더한다면 생활 속 환경 습관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선수들이 앞장서 준다면 더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주소: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260 와스타디움 3F (우) 15396
상호: 안산그리너스FC     전화번호: 031-480-2002     팩스: 031-480-2055
Copyright 2017 안산그리너스FC All Right reserved